타로/타로카드

[타로16] 메이저 카드 12 : 거꾸로 매달린 남자 (The Hanged Man)

모닥불 타로사주 2023. 1. 16. 23:14
728x90
반응형

메이저 카드 12

1. 키워드

정체, 질서가 무너짐,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봄, 깨달음을 얻기 위한 인내, 희생에 대한 가치를 부여함, 움직이지 못함, 스스로를 엄하게 다스림, 자아인식이 강함, 더 큰 세상을 바라봄, 현실적 정체 상황이 유지됨,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재충전, 와신상담, 자신을 희생함, 기다림.

 

2. 상징체계

(1) 거꾸로 매달린 남자: 자신의 행동 의지를 박탈한 상태를 상징한다. 스스로 묶은 남자이기에 자신의 선택과 의지가 반영되었음을 상징한다.
(2) 붉은색 타이즈의 다리: 질서 안정 규범을 상징하는 숫자 4가 거꾸로 된 모습이다. 즉 안정, 질서, 체제가 무너졌음을 상징한다.
(3) 후광이 비치는 머리: 고통이 아니라 깨달음에 대한 황홀한 자각을 상징한다. 당장은 힘들지만 내적인 성숙을 위해 스스로 현재의 상황을 인내하고 있는 모습을 상징한다.
(4) 나무: 죽은 나무가 아니라 살아 있는 나무이다. 이는 사형을 집행하는 틀이 아닌 자각을 통해 깨달음을 얻는다면 얻게 될 풍요를 의미한다. 깨달음과 성숙 이후에 묶인 다리를 스스로 풀고 내려왔을 때 얻게 될 충만함을 상징한다.

 

3. 숫자 12

숫자 12‘1+2=3’에 대응한다.
3은 최초의 실체를 가진 숫자로서 3번 카드에서 소유의 개념이 처음 나왔다.
12번 카드는 3번 여황제 카드와 연결하여 해석하는 것이 옳다.
12번 카드는 3번 카드에서 보이는 물질적 소유와 풍요의 보완으로 정신적 깨달음이 필요함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완전한 풍요를 이룰 수 있다는 의미이다.
풍요의 진정한 완성은 3번 카드와 상응하는 또 다른 카드 21번 카드에서 이루어진다.

 

4. 키워드 설명

12번 카드의 남자는 살아 있는 생명의 나무에 스스로를 묶은 남자이다.
그는 깨달음을 얻고 고통보다는 오히려 광채를 발하고 있다.
진정한 풍요는 깨달음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한다는 의미이다.
그렇지만 세상의 눈으로 보기에는 모든 상황이 엎어진 무질서한 고통의 상황이다.
당장은 이도저도 할 수 없이 묶여 있는 답답한 상황이지만 더 큰 성장을 위함이다.
그런 의미에서 재충전, 와신상담 등의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다.

 

출처: 타로카드 비밀의 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