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타로카드

[타로72] 펜타클 8번 (Ⅷ of Pentacles)

모닥불 타로사주 2023. 1. 26. 23:34
728x90
반응형

펜타클 8번 (Ⅷ of Pentacles)

[펜타클 8of Pentacles]

원소 상징 대표 용어 의미 대체 단어 메이저 연결
꾸준한 소득 따지다
계산하다
감각적
현실적
물질, 현실, 재물, 쾌락, 감각, 이권, 이해타산 등 자기중심적인 모든 요소 8번 힘 카드의 사자를 다루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인내

 

기본적으로는 위 표에서 대체 단어와 상징을 참고하여 해석하면 된다. 장인에 의해서 펜타클이 꾸준하게 만들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 카드의 핵심은 꾸준함이다. 물질적 가치가 꾸준하게 생성되는 것으로 노력으로 천천히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천천히 정확하게 가는 것이 가장 바르고 안전하며, 역설적으로 빠르게 가는 것임을 의미한다.

 

이 카드는 펜타클 7번의 무의미한 가치를 현실적으로 인식하게 된 모습이다. 숫자 824번 반복되는 형태인데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여성수 2가 강함을 상징하는 4를 이끄는 형태이다. 부드러움이 꾸준함으로 승화되었으며 꾸준함이 실질적 풍요라는 거대한 힘을 완성한다는 상징이다. 8은 영원불멸의 순환을 상징한다. 펜타클의 순환은 욕심에서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역할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데서 비롯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카드의 인물은 열심히 집중하며 일하느라 그동안 쌓아 올린 펜타클이 어느 정도인지도 제대로 인식하고 있지 못하는 것 같다. 일에 집중하느라 돈을 쓸 틈도 없는 바쁜 상황을 묘사한다. 이 카드는 현재의 상황에 집중하며 다른 것에는 신경을 쓸 여지가 없음을 보여준다.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다 보면 물질적 가치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을 보여준다. 연인관계나 부부관계에 이 카드가 나왔다면 미래를 위해 현재를 좀 더 희생하겠다는 의미이다. 일과 관련하여 이 카드가 나왔다면 일거리가 끊이지 않을 것이며 실제 그에 상응하는 수익이 발생한다는 의미이다.

 

<실전 해석>

경제적인 이유로 꾸준하게 일에 몰입하는 카드이다. 재물을 많이 버는 카드가 아니라 돈을 쓸 시간이 없어서 재물이 쌓이는 경우에 해당된다. 돈 버는 재미를 느끼는 카드이며 작은 것을 오랫동안 모아서 큰 재물을 만드는 상황이다. 물질적 가치가 존재하며 수익이 꾸준하다는 뜻이다. 상대 카드로 나왔다면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일에 몰두하고 있다고 해석한다. 이 카드의 핵심 의미는 꾸준하게 한길을 파다이다.

 

 

출처: 타로카드 비밀의 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