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타로카드

[타로71] 펜타클 7번 (Ⅶ of Pentacles)

모닥불 타로사주 2023. 1. 26. 22:48
728x90
반응형

펜타클 7번 (Ⅶ of Pentacles)

[펜타클 7of Pentacles]

원소 상징 대표 용어 의미 대체 단어 메이저 연결
만족하지 못함 따지다
계산하다
감각적
현실적
물질, 현실, 재물, 쾌락, 감각, 이권, 이해타산 등 자기중심적인 모든 요소 7번 전차 카드가 2인자로 만족하지 못함

 

기본적으로는 위 표에서 대체 단어와 상징을 참고하여 해석하면 된다. 그림 속 인물이 펜타클이 열린 넝쿨을 바라보고 있다. 분명히 그의 발아래에 수확한 것이 있는데 여기에 만족하지 않은 모습이다. 가진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풍요를 생각하고 있다. 다른 것을 갖기 위해 가진 것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다. 가진 것 외에 다른 것을 추가로 더 원하는 모습이다.

 

펜타클 6번의 분배가 만족스럽지 않았음을 표현한 카드가 펜타클 7번이다. 숫자 7의 의미인 지나친 목표의식과 미성숙한 생각이 표현되고 있다. 마치 메이저 7번 전차 카드의 장수가 자신의 승리로 제국이 확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2인자로 머무를 수밖에 없는 현실에 불만을 갖고 욕심을 내는 것과 유사하다.

 

이 카드가 출현하는 경우는 직업이 있는 상태에서 다른 직업을 찾는 경우, 이성 친구가 있음에도 다른 이성 친구를 원하는 경우 등이다. 그렇지만 보통 이 소망은 현실화되지 않고 보통 욕심만 부리다가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오는 결말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 카드의 경우 심리적으로 현재의 상황에 여유로운 입장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미 이루어 놓은 것이 있기 때문에 급박하거나 절실하지는 않다.

 

<실전 해석>

가진 것이 없는 카드가 아니라 현재 자신이 소유한 것에 만족하지 않는 카드이다. 이직을 생각할 수 있으며 다른 생각을 도모할 때 자주 출현한다. 연애에서는 이성 친구가 있는 데 만족하지 않고 더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을 때 등장한다. 이 카드는 조건을 따진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는 조건도 놓치고 싶지 않은 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그래서 결국 현재의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출처: 타로카드 비밀의 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