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타로카드

[타로10] 메이저 카드 6 : 연인 (The Lovers)

모닥불 타로사주 2023. 1. 15. 21:39
728x90
반응형

메이저 카드 6

1. 키워드

사랑, 결혼, 달콤한 제안, 유혹, 감성의 결합, 관계를 맺음, 결과가 있는 제휴와 연합 소식을 들음, 좋은 선택을 하게 됨, 변화의 시작, 계약, 충실한 서약

 

2. 상징체계

(1) 벌거벗은 두 남녀: 태초의 아담과 이브의 원초적 상태로 창조의 순수한 상태를 상징한다.
(2) 금단의 열매(선악과): 열매는 인간적 지성과 욕망 욕구에 대한 자각을 상징한다.
(3) : 뱀은 신의 말씀을 거역할 정도의 강력한 유혹을 상징한다.
(4) 불의 나무(생명의 나무): 신의 고귀한 음성을 상징한다. 12개의 불의 열매로 되어 있으며 남성의 활동적 성향과 열정을 상징하고 이 땅에 태어날 12별자리인 인류의 씨앗을 품은 남성을 상징한다.
(5) 붉은 날개의 천사: 천사의 보라색 옷과 붉은 날개로 감수성, 신비로움, 열정이 모두 표현되었다. 천사는 사랑의 눈을 뜨게 하는 중재인을 상징하며 두 사람의 관계가 성스러운 관계임을 상징한다.
(6) 크게 비추는 태양: 태양은 신의 은총을 상징한다. 그러나 절반의 모습이다. 나머지 반은 두 사람이 채워야 함을 상징한다.

 

3. 숫자 6

숫자 6‘3+3’의 구조이다.
삼각형은 면을 가진 최초의 완성된 실체인데 그 두 개가 합쳐진 숫자가 6이다.
다윗의 별도 삼각형 두 개가 합쳐진 모습이다.
5가 수직구조의 합이라면 6은 수평구조의 합으로써 갈등이 적고 보다 더 아름답다.
이는 물질적 연합이 아닌 감성적 순수한 결합을 의미한다.
아담은 이브의 결정에 기꺼이 동참하는 무조건적 공존이며 이것을 사랑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4. 키워드 설명

이브가 먹은 열매는 선악과이다. 이는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짓기 전에 악이 이미 존재했다는 것이다.
종교적 필요성에 의해 악의 존재는 필연적이며 이브가 선악과를 먹은 것도 필연적 선택이다.
여기에서 인간이 갖게 될 육체적, 물질적 쾌락이 시작되었다.
신의 말씀을 어겨도 좋을 정도로 강력한 유혹은 좋은 제안을 뜻한다.
그 제안을 받아들인 결과가 오늘날의 인간의 모습이다.
이브의 죄에 아담은 기꺼이 동참하며 이는 사랑을 기반으로 한 제휴이다.
그 죄의 대가로 인간의 입장에서는 달콤한 변화가 시작된 것이다.

 

출처: 타로카드 비밀의 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