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타로카드

[타로8] 메이저 카드 4 : 황제 (The Emperor)

모닥불 타로사주 2023. 1. 15. 20:10
728x90
반응형
메이저 카드 4

1. 키워드

권위주의, 보수적, 근엄함, 마음을 다 표현하지 못함, 질서, 체제의 정립, 준법정신, 딱딱함, 통솔력, 높은 지위, 권력, 스트레스, 카리스마, 고집, 긴장의 지속


2. 상징체계

(1) 양 머리로 조각된 딱딱한 의자: 양자리의 속성인 열정을 상징하며 세속적 권력의 자리가 그다지 편하지 않음을 상징한다.
(2) 갑옷을 입은 모습과 불안한 왕의 표정: 근심, 걱정, 불안을 상징한다. 황제의 자리를 지켜야 한다는 불안감과 언제라도 적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피곤한 현실을 상징한다.
(3) 붉은 색채의 삭막한 배경: 4원소 중 불의 느낌을 표현함과 동시에 인간 권력의 삭막함을 표현하였고 세속적 권력이 아름답지만은 않음을 우회적으로 상징한다.
(4) 권좌 뒤의 실개천: 감성이 존재하지만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을 상징한다. 황제이지만 오히려 황제이기 때문에 감정을 뜻대로 표현할 수 없는 내면적 상황을 상징한다.
(5) 왼손의 보주와 오른손의 십자가: 왼손의 보주는 지구본의 모습으로 세상의 권력에 대한 야망을 표현하고 있으며 오른손의 변형된 앙크 십자가는 권력을 위해서 신의 뜻을 바꿀 수도 있음을 상징한다.


3. 숫자 4

▪ 숫자 4는 안정적인 도형이며 세상을 구성하는 4개의 요소와도 연결된다.
▪ 4방위 및 4계절 등 시간과 공간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기도 하다.
▪ 그래서 질서, 안정, 체제의 유지를 위한 법, 규범 등을 설명하기에 가장 적합한 숫자이다.
▪ 이러한 법과 약속은 인간적인 감수성을 최소한으로 제한한다.


4. 키워드 설명

▪ 황제는 제국을 1차적으로 완성하였지만 아직 혼돈의 세상이다.
▪ 황제의 표정과 제국의 모습에서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 이 땅에는 악의 모습이 여전히 남아 있기에 규범, 질서유지, 체제 유지가 필요하다.
▪ 황제가 원하는 것은 안정적인 체제를 유지하며 자신의 권위를 보장받는 것이다.
▪ 만약 이 권위에 대항한다면 가족, 친구라도 처단할 수 밖에 없다.
▪ 황제의 메마른 감정은 여기에서 기인한다.
▪ 결국 황제는 높은 지위와 권력을 가졌지만 마음은 편하지 않다.


출처: 타로카드 비밀의 문

 
728x90
반응형